이용약관
이용약관
(2024.07.16)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지니뮤직(이하 “회사”라 합니다)과 이용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인 지니릴리(genie rele)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플랫폼”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한다.
- “이용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유선 또는 무선 인터넷 등의 수단으로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이용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사”는 “회원”과 “비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차별을 두어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라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로서, 그 보존 및 이용에 있어서 효용을 높일 수 있도록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것을 말합니다.
-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일정 금액을 결제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또는 상품을 의미합니다.
② 본 조에서 정의된 용어 이외의 용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의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버플랫폼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콘텐츠사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플랫폼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회사”가 전항의 기간동안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뜻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에게 “회사”는 약관을 적용하지 아니하고,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및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정책 등에 의합니다.
- “회사” 와 “회원” 이 약관 등의 내용과 다르게 합의된 사항이 있을 경우 “합의 사항” 을 본 “약관” 보다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승낙 및 거절, 계약의 성립]
-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2. 회원” 자격을 상실한 자로서, “회사”가 정한 일정 가입보류 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
- 3. 만 14세 미만의 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 4.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충족되지 못한 경우
-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보호법』,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등의 규정에 의하여 연령 및 등급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별도의 성인인증의 절차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회원” 가입에 관한 특칙]
-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에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 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가입을 취소 또는 불허합니다.
-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부모 등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갱신을 요청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는 이메일, 문자 메시지, 서비스 알림 메시지 등 기타 유효한 전자적 방법에 의합니다.
-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할 경우에는 7일 이상의 기간 동안 “서비스”의 플랫폼을 통해서 게시하거나 팝업화면 등을 제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3조에 따른 약관의 변경 또는 “회원” 본인과 관련된 중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서 정한 통지를 합니다.
제8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회원은 “플랫폼”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신청서 작성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회사”가 회원가입 후 또는 최종 사용일 이후 1년 동안 서비스 사용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회원”의 답변 없는 경우
- 3. 다른 사람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사용,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8. “회사”의 기술적 보호조치를 회피 혹은 무력화 하는 행위
-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인 용도 이외 또는 부당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10. “회사”의 영업상 방해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비정상적으로 악용하는 행위
- 11.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하는 행위
- 12. 약관 및 계약 등에서 금지하는 행위
-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정한 소명기간 동안 소명치 않은 경우 회원 등록 말소 동의로 간주합니다.
-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 개별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아이디로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그 내용을 전송합니다.
- 전체 회원에게 통지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플랫폼에 7일 이상 그 내용을 게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플랫폼 이용에 관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에 따른 통지를 합니다.
- 제1항 및 제2항 단서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 회사는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가 회원의 휴대전화번호를 알고 있는 때에는 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전화 또는 문자로 안내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사이트 이외에 단순 링크사이트, 제휴된 사이트 등의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유료서비스의 경우 “결제“가 완료된 후 이용 가능합니다.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 “회사” 는 각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 또는 권장 기술 사양 정보를 각 서비스별 플랫폼을 통해 제공합니다.
- “회원”은 각 서비스 이용을 위해 기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서비스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업데이트와 기술 발전 등의 환경 변화로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술 사양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며,“회사”는 그 내용을 서비스 공지사항 등에 기재하는 것으로 갈음하고, 기술 사양 정보의 변경으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유료서비스의 이용 및 계약의 성립]
-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 “회사”는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1.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청약철회 및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환불에 관한 사항 및 유료서비스의 선택과 관련한 사항
- 2. “플랫폼” 내 제공서비스 내역에 대한 열람 및 선택
- 3.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플랫폼” 및 “이용자”가 직접 게시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4. “플랫폼” 서비스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5. 결제방법의 선택
- “회원”은 “회사”가 지정하는 지불수단으로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모션이나 이벤트 등을 통하여 발행된 쿠폰 또는 “회사”가 발행한 “상품권” 등을 이용하여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한 세부 이용조건은 상품 소개 및 구매 페이지와 상품 가입 정보페이지에서 안내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2.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려는 경우
- 3.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회사”의 승낙은 제22조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 발송하며, 도달한 시점에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각 플랫폼의 설비환경 및 이용허락 여부에 따라 제공되는 시기가 달라지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내역]
- 유료서비스는 플랫폼이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신규 및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개시되며, 플랫폼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5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 유료서비스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유료서비스의 내용은 플랫폼 내 해당 유료서비스 구매 페이지, 서비스 요금 페이지 등에서 회원에게 자세히 표시하고 있습니다.
- 가. “음원등록” 이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저장 공간 내에 “회원” 이 저작/소유권을 가진 “음원 콘텐츠”를 직접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유료서비스입니다.
- 나. “앨범유통” 을 위한 필수 절차로 “회원” 은 “회사”가 요구하는 방식으로 해당 내용과 “콘텐츠”를 등록함으로써 “음원등록” 절차를 마칠 수 있습니다.
- “앨범유통”이란 “회원” 이 서비스 요금의 결제 완료 시부터 계약기간 동안 그 수량에 제한없이 유통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로, 필요에 따라 회사와 별도의 유통계약을 체결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 본 유료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 수단, 이용 기간 등 세부 조건은 이용안내,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 “앨범 유통” 이 가능한 유통수급사는 “회사” 및 유통수급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이때 정산 조건 등의 유통 수급사의 정책이 변경되는 경우 유통수급사의 정책을 반영하여 정산금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일부 해외유통을 위해 제3자에게 업무를 위탁할 수 있으며, 이때 발생한 위탁운영수수료는 정산 시 반영됩니다.
- “프로모션 및 마케팅 캠페인” 이란 아티스트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서비스 이용자에게 제공됩니다.
- 본 서비스의 종류 및 등록 방법 등 세부 조건은 프로모션 페이지 및 고객센터 등에 게시, 안내합니다.
- 프로모션용 마케팅 솔루션 사용이 필요할 경우 필요에 따른 추가 유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해당 유료서비스의 종류, 결제 가능수단, 이용 기간, 참여 방식 등의 세부 조건은 이용안내 및 결제 페이지 등에 게시합니다.
1. 음원등록
2. 앨범 유통
3. 프로모션 및 마케팅 캠페인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회사”는 운영상, 법률상, 기술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지원기기 범위 등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1항의 경우,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9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의 선택에 따라 환불 또는 다른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변경하거나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내용을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사전 고지가 어려운 사항일 경우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2. 정기점검,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사이트 유지보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제15조 [결제수단 등]
- “회원”이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지불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각 지불 수단마다 결제가 가능한 “유료서비스”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1.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 2. 전화 또는 휴대전화 요금합산
- 3.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4. 전자화폐
- 5. “회사”와 계약을 체결한 자가 발행한 상품권 또는 포인트
- 6.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 7.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
- 제1항의 지불수단은 "상품"의 특성에 따라 정기적으로 “결제“될 수 있고,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관계 법령에 따른 동의 및 고지절차를 진행합니다.
- “회사”의 사정에 따라 특정 지불수단이 추가되거나 서비스 제공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지불수단과 함께 사용될 수 있는 포인트 결제의 경우, 회사의 사정에 따라 제공기간과 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제1항 제8호의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정기결제 유료상품의 경우에는 번호이동에 따른 통신사 변경이 발생하면 정기결제가 유지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전에 ‘회원’이 통신사 변경에도 불구하고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정기결제가 유지되는 것에 동의를 하고, 변경된 통신사의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약관 등에 동의를 한 경우에는 “회사”는 통신사 변경 경로를 확인하여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정기결제를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16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회사”는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7조 [수신확인통지,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유료서비스” 제공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제3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8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함이 원칙이나 불가피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거나 서비스별 이용 가능시간을 “회사”의 정책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저장]
-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에 관하여 본 약관 외에 “회원” 이 게시한 “콘텐츠” 등의 관리정책을 별도로 둘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게시물 또는 기타 게재된 내용이 “서비스”에 의해 보유되는 최대 일수 및 용량, “서비스” 서버에 할당되는 최대 디스크 공간 및 정해진 기간 동안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최대한의 수 (최대 기간)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정책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제1항의 정책에 따라 “서비스”에 보관되는 “회원”의 “콘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저장하지 못한데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정보 및 광고의 제공]
-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 플랫폼에 게재하거나 우편물, e-mail 및 어플리케이션, SMS, MMS 등을 통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정보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밝히는 경우 정보제공대상에서 해당 “회원”을 제외하며, 정보제공 대상에서 제외되어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불이익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는 법령에 따른 의무가 있거나, “회원”이 명시 적으로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제1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며, “회원”이 본 항에 따른 회사의 광고성 정보의 제공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도 “서비스” 의 이용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습니다.
- “회원”이 광고를 통한 제3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보안시스템을 구비하여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반 환경을 제공합니다.
- “회사”는 제1항의 범위 내에서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2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 신청 및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등록 양식에서 요구되는 정보를 허위 또는 타인의 명의로 작성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음란물을 게재, 공개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행위
-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행위
- 타인을 "스톡(stalk)"하거나 달리 괴롭히는 행위 또는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플랫폼”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의 본 조 위반이 있을 경우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중지하거나 해지할 수 있으며, 현재 또는 장래의 모든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조의 위반으로 인해 발생된 “회원”의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쳤을 경우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23조 [지식재산권]
- “플랫폼”에 게시되거나 공개, 제출된 모든 자료(“회원”간 전달 포함)에 대한 소유권은 이용자와 “회사”가 별도로 정하지 않는 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게시물 관리정책, 서비스 점검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저작권법』 등의 법률에 따라 일정한 기간 이후에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재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공개물 또는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 이용자는 “플랫폼”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플랫폼”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4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해제∙해지]
- “회사”와 유료서비스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 전항에도 불구하고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청약 철회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 2. 서비스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기본적 서비스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한되지 않음
- 3. “회사”가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플랫폼’ 내 서비스”에 대하여 그 사실의 표시와 함께 “콘텐츠”에 대한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 “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청약철회와 계약 해제∙해지의 효과]
- “회사”는 ”회원”이 청약철회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또는 ”회원”에게 계약 해제∙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불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지불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불하도록 합니다.
- “회사”는 전 항의 청약철회에 대하여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으로 결제를 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지불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회사”는 청약철회 기간 경과 또는 “유료서비스”의 중도 해지 요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라 환불합니다.
- “유료서비스”에 대해 일정 기간 이용 후, 해지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플랫폼”을 이용해 게시하고 수익을 취하는 모든 “콘텐츠” 에 대한 이용이 즉시 제한되며, 해지 신청일 + 1일 기준으로 해당 금액을 차감한 후 남은 금액이 환불될 수 있습니다.
- 가. 포인트 등으로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현금으로 환불하지 아니하고, 각 포인트 제공사에게 취소를 요청합니다.
- 나. 포인트 등으로 결제한 유료서비스를 일부 이용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서비스 및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 “회사”가 “회원”에게 본 조 제1항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1. 계좌이체 및 신용카드(또는 체크카드 등), 휴대폰 소액결제, kt청구서, LG유플러스 청구서, 일반전화 결제, 각종 상품권 등의 지불수단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환불합니다.
2. “회사”가 인정한 포인트 등의 지불수단으로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환불합니다.
제26조 [과오금]
-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관련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7조 [플랫폼 하자 등에 의한 이용자피해보상]
“회사”는 플랫폼 하자 및 장애 등으로 인하여 “이용자” 에게 피해가 가는 경우 이용자피해보상의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28조 [보증의 부인]
-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자료를 다운로드하는 행위는 “회원”의 판단 및 위험에 의해 행하여지고, 그러한 자료와 다운로드로 인해 초래되는 컴퓨터 시스템에 대한 손해 및 데이터 손실에 대해서는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구두 또는 문서상의 모든 충고와 정보에 대하여서는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어 있지 않은 한 어떠한 보증도 제공되지 않습니다.
제29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 등 모든 형태의 공개자료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공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30조 [손해배상]
- 본 “서비스”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본 “서비스”와 관련된 부과금액 등 이용요금이 무료인 동안에는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의 유료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적절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에 알리지 않은 경우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목에 의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있는 사유 또는 불가항력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4시간을 초과하여 지속된 경우 : 유료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 중지∙장애 시간의 3배를 무료로 연장하며, 상품 및 서비스 제공 방식의 사유로 시간 연장이 불가능 할 경우 이에 준하는 보상을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중지·장애발생 누적시간이 72시간을 초과한 경우 : “회원"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계약 해제 또는 해지 및 미이용기간을 포함한 잔여 기간에 대한 이용료 환급 및 손해 배상을 합니다(단, 사업자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음).
- “회사”가 서비스의 중지·장애에 대하여 사전에 알린 경우 “회원”의 피해구제 등은 다음 각목에 의합니다. 다만,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한 설비 점검 및 보수시 1개월을 기준으로 최대 24시간은 중지·장애 시간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 1개월을 기준으로 서비스 중지·장애시간이 10시간을 초과하는 경우 : “회사”는 10시간과 이를 초과한 시간만큼 이용기간을 연장하며, 상품 및 서비스 제공 방식의 사유로 시간 연장이 불가능 할 경우 이에 준하는 보상을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적용함에 있어서 사전고지는 서비스 중지, 장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전에 알린 것에 한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중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유료화,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31조 [면책사항]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 2. “회원”이 자신의 ID 또는 비밀번호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는 등 타인의 부정사용을 방치한 경우
- 3. “회원”이 제3자의 ID, 비밀번호, 휴대폰, 계좌, 신용카드 번호 등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 4. “회사”의 관리 영역이 아닌 공중통신선로의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 5. 기타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통신서비스 등의 장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플랫폼” 을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플랫폼”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32조 [분쟁해결 등]
-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률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7월 16일부터 적용합니다.